FANDOM

개요Edit

페미프로 4기의 수감자.

24세, 168cm, 53kg, 여성.

오너 잘못 만나 고통받은 환자제일주의 영국인 정신과 닥터.

외모와 성격Edit

얼굴 생김새나 전체적인 몸매는 미인의 기준을 충분히 충족할 만한 것이지만, 손질이 안 된 채 길게 허리까지 풀어헤친 갈색 생머리, 동태의 그것이 더 맑을법한 죽은 녹색 눈, 그리고 눈 아래 짙게 깔린 다크서클 때문에 제대로 정신병자 느낌이 난다. 가슴은 D컵. 4기 유일의 거유 성격은 괴팍한 정신과 의사의 그것. 머리에 뭐가 들었는지 모를 사고방식, 험한 입담, 여러가지 기행으로 싸이코 티를 팍팍 낸다. 덧붙여 영국인 특유의 맛간 유머감각 첨부. 

정신 질환과 수감된 이유Edit

편집증, 정신 분열증, 정서 불안정. 하지만 오너의 능력 부족으로 한번도 제대로 드러난 적이 없다. 과거에는 자신이 사고로 사망한 오버마이어 가문의 외동딸, 에밀리 오버마이어라고 망상하는 망상증도 앓은 바 있다. 이 병으로 정신병원에 10살부터 17살까지 입원해 있었으며, 이 때 목격한 비인간적인 환자에 대한 대우, 환자의 상태와 치료 경과를 고려하지 않는 천편일률적인 치료에 충격을 받고 진로를 정신과 의사로 결정한다. 다만, 이 때의 경험으로 얻은 트라우마 때문에, 자신의 치료 행위와 환자의 안전, 완치를 세상 그 무엇보다 우선시하며, 개인의 이익을 위해 환자 행세하는 정상인을 견디지 못하는 편집증을 지니고 있다. 정신 분열과 정서 불안은 그 편집증으로 인한 광증의 일부. 환자와의 상담을 방해하고 환자를 위협하던 어느 부랑배를 화분으로 내려쳐 죽이고, 그 시체를 경찰서에다 내던진 일로 감옥에 수감된다. 살인죄임에도 D동 수감자인 것은 의사라는 점, 죽인 사람이 깡패인 점이 어느 정도 작용한 듯.

작중 행적Edit

유능한 정신과 의사라는 설정답지 않게 작중 치료한 환자가 없다. 오너 무능력 인증 그 두번째 티아 카르핀의 광기어린 인격을 만나기도 했고, 야네 모리스와는 상담도 했지만 치료하질 못했다. 클레이 모어의 경우에는 어찌어찌 치료법을 제시하긴 했는데 하필 그 다음날 루프가 일어나는 바람에 도로아미타불. 의사로서의 실적은 완전히 꽝인 편. 대신 영국인이라는 설정이 꽤 먹혀들어가, 작중 홍차를 마시는 모습이 꽤 많이 잡히며, 야네에게 영국식 아침식사를 차려주기도 하고[1] 키드니 파이와 해기스로 서한에게 그야말로 빅엿을 먹이기도 한다. 어째 죄다 영국요리 관련인 것 같지만 넘어가자

루프에서는 주로 환자들 구하려 뛰어다니다 죽는 역할. 3차 루프에서 첫 참전. 클레어와 동행하다 야네와 접촉, 그와 방어선 구축을 계획하지만 그 바람에 클레어와 떨어지고, 클레어를 구하기 위해 헤메다 3층에서 박시호의 총에 맞고 부상을 입는다. 어찌어찌 응급처치로 부상을 수습했더니 눈앞에서 하나미야 나유타가 티아 카르핀을 킬한 일로 염장을 지르는 걸 보고 헤까닥 돌아서 깡패 1킬 전적에 빛나는 화분샷으로 나유타를 빈사상태로 만든다. 둔기 숙련 만숙 그 뒤 엘리를 인식하지만 엘리와 서연의 더블 헤드샷에 맞고 사망. 이 때 엔딩명이 Sudden Death.

진행되며 밝혀진 바에 따르면, 낙천가이자 이상주의자. 루인 프라가라흐와의 대담에서 수감자 전원의 생존과 그들을 찾아가는 미래를 그리는 모습을 보인다. 박사의 과거를 생각하면 어쩌면 당연한 바일지도.

결말Edit

이하 스포일러 이므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Edit

출소. 살아남았지만, 자신이 구해내지 못한 환자들[2] 때문에 감옥의 철문을 두들기며 절망하고, 그녀를 데려가기러 했던 연희[3]에 의해 벤틀리에 쑤셔넣어져 공항으로 간다. 차 안에서도 멘탈붕괴 상태로 있었지만, 연희의 충고에 깨달음을 얻어 아직 밖에 남은, 어쩌면 감옥에 들어올지도 모를 환자들을 구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의사로서 힘내기로 다짐한다. 그리고 영국으로 귀국, 조수 사무엘로부터 다시 병원을 인수받아 의사 활동을 시작한다.

작중에 편집증이나 정서불안이 치료되었다는 언급이 없는데도 출소 엔딩이다. 원래 그녀의 정신병이 의사 노릇 할 수 있을 정도로 심각하진 않았던 점, 그리고 과거의 망상증이 망상이 아니었단 사실이 주효하게 작용한 듯 하다.

엔딩명은 Still Alive. 동명의 모 게임 엔딩곡에서 모티브를 땄다. 차이가 있다면, 모티브가 된 노래의 주체(GladOS)는 안에 남았지만 세이지는 밖으로 나갔다는 것.

과거에 대한 반전Edit

과거의 망상증은 사실 망상이 아니다. 그녀 본인이 진짜 에밀리 오버마이어. 집안의 유산을 노리던 숙부[4]가 저택에 폭발사고를 일으켜 세이지의 양친을 죽이고 유산을 차지, 걸림돌이던 그녀마저도 사고사로 위장한 뒤 정신병원에 처넣어버린다. 에밀리는 3년간은 끈질기게 자신이 에밀리임을 주장하며 정상임을 강변하지만, 의사와 간호사들의 학대와 무신경할 정도의 치료에 점점 기가 꺾이다 자신의 친구 클레어 해밀튼[5]이 죽은 일로 인해 죽음에 대한 공포를 느껴 결국 자신의 거짓 병을 인정, 에밀리 오버마이어의 이름을 버리고 세이지 오버하이어로 개명한다.[6] 이 때 자신이 친구와 자기 자신까지를 버린 일로 인해 트라우마를 얻었으며, 이 트라우마는 세이지가 정신과 의사로서 대성하는 기폭제가 되지만 동시에 세이지가 과거에 얽매여 환자의 안전과 완치에 얽매이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덧붙여 그녀를 버린 숙부는 기업 비리로 인해 국감에 시달린 끝에 정신병자 행세로 감사를 회피하려 하지만, 찾아간 병원이 하필 자기가 버린 조카딸의 병원이었던 탓에 매만 잔뜩 맞고 쫓겨난다. 세이지의 초기 관심글 중 하나인 Case 02의 기업가가 바로 그. 에밀리를 버렸긴 뒤끝 개쩌시네요

IF결말Edit

오너의 군 복무로 인해, IF에 참전하지 못했다. 다만 현재 오너가 세이지의 IF 루트를 소설로 작성 중. 게재 타이밍은 휴가 때(...)

기타Edit

오너의 군 복무로 인해 역극 참여가 부진했던 캐릭터. 전체 트윗의 절반 이상이 오너의 휴가 중에 이루어진 것이다. 결국 시즌 종료 후 오너가 캐릭터에게 사과 멘션을 보냈다. 그리고 그걸 쿨하게 씹는 의사양반

부가적인 설정은 당분 중독, 러브크래프트 마니아. 과거 니코틴 중독 급의 헤비 스모커였지만, 환자에게 악영향이 갈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담배를 끊었다. 하지만 담배가 생각날 때마다 과자를 먹는 식으로 금단증상을 이기다 당분 중독을 얻었다. 작중 과자를 자주 먹어대며, 영국인 설정이 정착한 중반에는 홍차랑 같이 먹어댄다. 또한 러브크래프트의 작품을 즐겨 읽는지, 그 쪽 방면의 지식이 상당한 편. 그리고 그 지식은 카게하라 아쿠마와 놀아줄 때나 아이를 골려먹을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그 외에도 심각한 고양이 알레르기 환자라는 잔설정이 있었지만 감옥 안에 고양이가 없었던지라 무력화.

사무엘 유진 핸슨(Samuel Yujin Hanson)이라는 조수가 있다. 작중 세이지의 언급과 설정 트윗을 통해 가끔 등장. 재미없고 딱딱한 성격. 세이지가 입소한 뒤 세이지의 병원을 맡고 있었으며, 세이지의 석방 후 다시 병원을 돌려주고 조수로 돌아간 것 같다. 세이지가 복역 중이던 한 달 간, 그리고 빼앗긴 의사 면허 되찾느라 분투하던 몇 달 간 병원에 별일이 없었던 걸 보면 의사로서의 실력은 나름 되는 편인 듯. 다만 작중 직접적인 등장은 엔딩에서의 짤막한 부분뿐이다. 원래 엔딩에서 세이지를 인솔해갈 예정이었으나 감옥 위치를 모른다는 점 때문에 OUT.

원래 3가지 엔딩을 갖고 있었다. 현재의 엔딩인 Still Alive는 2안. 1안은 환자 전부를 출소시키는 대신 자신이 영원히 감옥에 남아 환자들을 치료하는 형벌을 아주 달게 받는 출소도 사형도 아닌 거시기한 엔딩. 엔딩명은 "Doctor of Madness". 3안은 사형 엔딩으로, 환자들을 치료해내지 못한 자신의 처지를 "의사 실격"이라고 비웃으며 처형당하는 배드 엔딩이다. 엔딩명은 "License canceled". 하지만 1안은 타 캐릭터의 엔딩을 존중해야 하는 자캐 커뮤니티의 특성을 고려해 취소됐고, 3안은 오너의 취향이 아니라 패스. 결국 2안이 채택됐다.

사실 깊게 생각하면, 존재 자체가 설정충돌. 후천적 정신병 환자가 전원 죄인 취급을 받는 것이 페미프로의 세계관인데 그런 세계관에 그런 사람들을 치료하는 정신과 의사가 남아있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기 때문. 다만 아직 죄인 레벨이 되지 않은, 정신병의 징조가 보이는 사람들을 치료하는 의사라면 존재가 설명이 된다. 세이지의 엔딩에도 부합하는 케이스.

4기 내의 캐릭터들과는 커플링이 없지만, 특이하게도 이전 기 캐릭터인 유연희와 커플링이 있다. 

각주Edit

[1]요리솜씨는 훌륭한 편이라고 야네가 증언. 실제로 세이지는 맛없다의 기준이 고국 요리 덕에 일반인보다 한참 낮을 뿐이지, 미각치도 아니고 요리도 잘 한다. 다만 그놈의 당분중독이 문제. 야네 : 야 너네 설탕간한 계란프라이 먹어봤냐

[2]카게하라 아쿠마, 아이, 야네 모리스, 티아 카르핀. 이 중 둘은 작중에서 박사가 직접 치료해주겠다고 약속한 인물이다. 세박사 무능 인증

[3]3기의 그 로리콘 의사선생 맞다. 세이지의 후배라는 설정으로 찬조출연.

[4]이름은 비트리 오버마이어(Betrey Overmire). 이름에서 한 글자만 바꾸면 배신(betray)이 된다.

[5]에밀리와 마찬가지로 양육에 부담을 느낀 부모로 인해 거짓 병명을 얻고 정신병원에 수감되어 있던 여자아이. 학대와 마구잡이 "치료"를 견디지 못하고 죽는다. 작중 클레이 모어와 매우 닮았다는 언급이 나오며, 이 때문에 세이지가 현기증을 느끼기도 한다.

[6]Sage(현자, 현자인 체 하는 사람)라는 이름은 현자인 체 하는 의사들에 대한 조롱의 의미. 다만 중2병이 나은나이를 먹은 후에는 자기 자신에 대한 자조의 의미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