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개요Edit

페미프로 4기의 수감자. 오너는 미시오.

이름 :이서연

키 : 167

몸무게 : 49

죄수번호 : c022

시력 : 좌 1.4 우 1.5

가슴둘레 : c

나이 : 20살

KakaoTalk fd195689b79a64f8.jpg

외모와 성격Edit

외모 : 검은 눈동자에 짙은갈색 롱웨이브. 원래 검은머리였지만 염색을 하고 다닌다. 주로 입는 옷은 밝은 계통 와이셔츠에 가디건, 미니 플랫 스커트.

성격 : 얀데레

주변으로부터 온화하고 상냥하며 겸손하다는 평가를 받는 성격이나, 사실 겸손한게 아니라 자존심이 없는 것이며 온화한게 아니라 타인으로부터 거절당하는게 두려운 것이다. 쉽게 사랑에 빠지는 경향이 있으며 상처받기도 쉽다. 또한, 정서와 행동 면에서 굉장히 불안정하다. 자살 시도를 반복하며, 폭식하는 습관이 있다. 자신이 호감을 갖는 상대에게 감정을 과하게 표현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 상대에게 거절당할 경우 갑자기 공격적으로 돌변하며 상대를 위협하거나 한다. 사실 이 모든 경향은 그녀가 갖고 있는 정신병에서 비롯되는 것인데.....자세한건 아래에서.

정신 질환과 수감된 이유Edit

경계선 성격장애

말 그대로 경계를 달리듯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성격장애. 정서와 행동 면에서 극히 변덕스럽고 예측하기가 어렵다. 상대에게 호감을 표하다가도 상대가 조금이라도 거부의사를 보이면 바로 상처입거나 공격적으로 돌변하거나 한다. 어찌 보면 애정결핍의 형태라고 할 수도 있다는 모양이다. 근데 루프할 때를 제외하면 별로 발작한 적이 없다....

어렸을때부터 부모에게서 많은 애정과 관심을 받고 자랐으나, 부모가 이혼한 뒤 어머니에게 길러지면서 반복된 가정학대로 망가졌다. '누군가에게 사랑받고 싶다'라는 생각을 강하게 갖고 있다. 그래서인지 여러 사람과 자주 연애를 했는데, 그녀와 만났던 사람들은 모두 얼마 못 가서 그녀를 싫어하거나 두려워하면서 헤어졌다. 그런데, 그녀와 이렇게 인연을 맺었던 사람들은 하나도 빠짐없이 부상을 입고 병원에 실려가거나 했다. 다친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이들은 공통적으로 무언가를 두려워하는 듯 정신적 불안을 호소했다. 이와 관련해서 그녀의 행각에 의문이 제기되어 조사를 하던 중, 감옥으로 수감되게 되었다.

작중 행적Edit

초반엔 이렇다 할 특징은 없는 캐였다. 이 사람 저 사람 가리지 않고 대화를 시도하면서 친해지려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러다가 세이지가 화내서 상처받고, 하라가 거부해서 상처받고...... 맨날 방에 가서 질질 짜기만 했다. (물론 나중에 전부 화해했다.) 그러던 중 만나게 된 것이 백시호.

조금 늦게 수감된 백시호를 만난 뒤, 감옥 내부에 대해 의문을 갖던 두 사람이 수감자가 없는 빈 방을 조사하고 다니면서 친분을 쌓게 된다. 이 일을 계기로 백시호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서 나중에 고백, 맺어지는 데에 성공하나......사실 이 때부터가 진정한 고난의 시작이었다!

고백 과정부터가 험난한데, 매점에서 갑자기 이서연이 고백을 하자  백시호가 당황해서 도망가버린다. 게다가, 백시호가 연애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애정표현은 없다시피 했다. 심지어 서로 같은 방에서 같은 침대에 눕고도 손끝 하나 안 댄적도 있다. "니가 그러고도 남자냐 이 고자야!"  하지만 결국 어찌어찌해서 결말은 해피엔딩으로 맺어지는게 이서연과 백시호의 관계.

주로 관계를 맺는 대상은 백시호지만, 그 외에도 작중 여러가지 인물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했다. 특히 여성진들과의 관계가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다만, 예외가 되는 게 아이와의 관계. 

루프에서도 여러모로 활약을 많이 한 편. 첫 루프에서는 루프의 발단 자체가 이서연에게 있었고, 모든 출연자들을 몰살시킨 뒤 불을 질러서 자살했다. 그 후의 루프에서도 쉽게 죽지 않고 상당시간 생존했다. ...물론, 모모에에게 기습당해서 광탈한 루프도 있었다.

결말Edit

이하 스포일러 이므로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포일러Edit

무난하게 회복해서 출소한다. 연인 관계인 백시호도 같이 출소하게 되는데, 백시호는 즈베리아와 함께 먼저 출발하고 이서연은 따로 나가게 된다. 후일, 다시 재회해서 정식으로 프로포즈를 받고 동거하게 된다.

출소 직전, 사형 선고를 받은 수감자 메이엔에게 유품 겸 작별선물로 나이프를 넘겨받는다. 출소하고 나서 몇일 뒤, 이서연에게 택배가 배달되는데, 그 내용물은 '회중시계'. 이자요이 사쿠야

IF결말Edit

백시호와 결혼하고 지내다가 10년 뒤에 다른 멤버들과 카페에서 재회한다. IF 스토리니까 전원 생존상태

기타Edit

사실, 원래는 연쇄살인마 설정의 캐릭터로 나올 예정이었으나, 사정상 그렇게 할 수는 없어서 코포미가 연쇄살인은 F동 보낼거니까 하지 말라고 해서 평범하게 바뀌어서 다시 탄생했다.